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SO COOL 쏘쿨


SMART
 

SO COOL 쏘쿨

이성우 | 미다스북스

출간일
2010-03-03
파일형태
XML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3,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So Cool"은 어떤 책이고 무엇을 말하는가?
"So Cool"은 아이의 마음이고 순수의 지향이다.


소설가 올더스 헉슬리는 “10살이 될 때까지는 모두가 천재다.”라는 말을 남겼다. 인간은 그 자체가 경이이며 배우고 이성과 재능을 통하여 이루어 낼 수 있는 아름다움은 모두의 삶에 기쁨과 만족을 선사한다. 그러나 이러한 가능성과 다양성은 어떠한 이유로 인가 우리가 성인이 될수록 잃어가는 것도 사실이다.

"So Cool"은 그럼 왜 아이의 순수한 눈을 가지라고 외치는가?
그것은 바로 아이에게는 옳고 그른 것이 단순하고 명백하며 이득으로 계산하지 않는다. 우리는 그때 훨씬 더 행복했다. 순수로 돌아가는 것이 답이며 길이다. 편견이란 사회와 세상이 강요하고 요구하는 것이다. 그로 인해 우리는 가능성이라는 잠재력을 편협한 이기심과 뒤 바꾸게 된다. 마음을 열고 아이처럼 겸손하게 세상과 소통한다면 당신은 즐거움을 발견하고 자유롭게 뛰어놀게 된다. 우리의 상식은 언제부터 상식이었는가? 아이들에게 질문이 풍부한 이유는 무엇인가? 철학자 화이트 헤드 “상식을 분석하는 것은 보통 이상의 정신을 요구한다.”고 했다. 우리는 계속 질문할 필요가 있다. ‘쏘미와 호보’가 늘 질문으로 만화를 시작한다는 것은 그러한 필요와 맞닿아 있다. 다시 아이처럼 세상을 본다면 진짜 세상이 눈이 보일 거라고 믿기 때문이다.


"So Cool"에서 작가는 사람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한 ‘근원적인 자유’를 추구한다!

‘Artier Lee’는 우리의 행동과 성취가 정말 근사해지고, 우리 스스로가 정말 근사한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더 강해져야 한다고 믿는다. 강해지는 방법은 근본적인 변화다. 여기서 ‘근본적인 변화’란 ‘우리를 얽매고 있는 자신과 사회의 모든 굴레로부터 벗어나 새롭고 전면적인 자유의 영역으로 나아가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 ‘자유’와 ‘근본적인 변화’는 물리적인 힘의 사회운동이나 정치적 변화보다는 인간 내면의 변화와 마인드의 근본적인 혁신을 말하는 것이다. 그것은 말하자면 인간 본연의 순수함, 사람과 사람 사이의 아름다운 어울림, 그리고 그것을 추구하는 과정의 아름다운 가치를 근본적으로 자각하고 깨닫는 것을 뜻한다.


"So Cool"에서 작가는 사람과 사람, 세계와 세계 사이의 아름다움과 평화를 추구한다!

그래서 작가인 ‘Artier Lee’는 제국주의 언어로서가 아니라 세계어로서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자신의 그림과 만화를 표현하는데 주저하지 않는 것이다. 앞으로도 ‘Artier Lee’는 세계의 다른 곳의 사람들 누구와도 사람의 순수함과 삶의 아름다움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소통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작업을 계속하려고 한다. "So Cool!"은 그 첫출발점이다. 물론 ‘Artier Lee’는 한국인으로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분명히 한다. 왜냐하면 ‘Artier Lee’ 본인은 한국이라는 공간과 그 위에서 벌어지는 시간 속에서 존재하며 삶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한국이라는 시공간 위에서 창조되는 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세계인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과 사람 간의 깊이 있는 이해와 소통도 마찬가지이지만, 나라와 나라 문화와 문화 민족과 민족 사이의 깊이 있고 창조적인 이해와 소통을 상호 간의 진정하고 깊이 있는 이해와 소통 속에서 서로가 더 풍부해지고 발전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사람과 사람, 나아가 세계와 또다른 세계는 아름다움을 추구하게 되고 평화를 추구하게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