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부를 부르는 평판


SMART
 

부를 부르는 평판

문성후 | 한국경제신문

출간일
2020-06-15
파일형태
ePub
용량
33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가장 강력하고 오래가는 부와 명예를 얻고 싶다면
바로 지금, 당신의 평판을 관리하라!
“평판은 이제 개인과 기업이 스스로, 그리고 능동적으로 챙겨야 하는 자산이다!”

평판에 따라 경제의 흐름은 재편되고 있다. 평판경제라고 부를 만큼 이제 평판은 기업의 재무성과, 국가의 신용, 개인의 취업 등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사회와 경제 흐름을 바꾸어 놓았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평판을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 이 책 《부를 부르는 평판》은 새로운 생존 전략으로 부상한 평판의 개념에서부터 좋은 평판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평판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평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이제 더 이상 어느 누구도 타인의 눈을 피해 살 수 없는 시대이다. 이런 변화의 흐름 속에서 평판은 새로운 경영의 판이 될 것이며, 평판 관리는 미래의 생존 전략이자 오래 살아남는 승자가 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문성후
저자 : 문성후
금융감독원, 두산그룹, 포스코, 현대자동차그룹, 세아그룹 등에서 분쟁조정역, 마케터, 사내 변호사, 전략기획담당 임원 등을 역임하며 체감한 평판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는 평판 에반젤리스트. 기업에서 사회공헌CSR 담당 임원을 역임했고, 경영학 박사 논문으로 공유 가치 창출CSV을 연구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배경을 갖추었다. SERICEO ‘평판으로 소통하라’에서 기업이 훌륭한 평판을 구축하고 이를 사회적 가치로 실행하는 것이야말로 보험처럼 기업의 미래 자산으로 축적된다는 점을 역설했다. 평판 경제 속에서 개인에게도 평판은 강력한 경쟁력이 되어 취직, 이직, 창업 등에서 새로운 신용등급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연세대 법학과, 동 대학원 법학석사, 보스턴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조지타운 로스쿨 법학석사 LL.M.를 졸업했고, 미국 뉴욕주 변호사 자격과 서울종합과학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평판소통연구소장, 에델만 고문, 산업정책연구원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1 평판이란 무엇인가
사회적 기억으로 쌓인 기업의 매력
MZ세대를 움직이는 힘
다르지만 가까운 브랜드와 평판
위기의 순간에 보이는 기업의 가치
조용하지만 거대한 우량 자산
_소셜임팩트: 신뢰할 만한 기업 평판 조사의 시작

2 현재의 평판을 점검하라
새로운 평판 점검 프로세스, 피스타치오
ㆍ 인격
ㆍ 쟁점
ㆍ 이해관계자
ㆍ 소통
ㆍ 온라인 소통
ㆍ 실행
ㆍ 최적화

3 평판 요소에 집중하라
평판을 측정하는 공통된 요소
ㆍ 제품과 서비스
ㆍ 혁신성
ㆍ 근무 환경
ㆍ 인재 관리

4 미래의 평판을 경영하라
CEO의 평판이 기업의 명성이 된다
내부 평판은 늘 정답이다
차별성: 독특하고 차별화된 이미지가 평판을 높인다
가시성: 반복적으로, 친근하게, 긍정적으로 다가가라
금융 기업의 가장 큰 자본은 평판이다
평판의 완성, 사회적 가치
국가도 평판이 있다
포스트 코로나와 평판 경제
정치인의 평판
개인의 평판관리법
_이제는 인재 검증의 시대

에필로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