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


SMART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

이동철 | 프롬북스

출간일
2016-12-05
파일형태
ePub
용량
29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아름다운 독점을 통해 대체 불가한 존재가 된 이들의 이야기!

나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패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옷가게, 내게 딱 맞게 머리 모양을 꾸며주는 헤어숍, 주말마다 TV 앞으로 잡아끄는 프로그램 등 현대인의 일상은 사실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수많은 독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세상이 꼭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줌으로써 독점적 위치에 오른 기업이나 사람, 제품, 서비스 등을 ‘모노폴리언’이라고 부른다. ‘독점 자본가’를 뜻하는 모노폴리스트가 매점매석 등의 독식 구조를 만들어 노동자와 소비자의 숨통을 조이는 반면 모노폴리언은 자신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을 함으로써 사회를 풍요롭게 만든다.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는 은 역사 속의 모노폴리언들과, 근대 이후 현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충성에 의해 독점적 영역을 누렸던 모노폴리언 기업들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이들에 대한 사례 연구와 분석을 통해 저성장 시대에 돌입한 산업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반영구적인 수익지대를 창출하는 독점 영역을 확보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이 책이 제시하는 모노폴리언의 선택과 방향성은 세계 시장을 노리는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이제 막 시장에 진입하여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하려는 스타트업 기업과 소상공인에게도 특별한 통찰과 관점을 제공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동철
저자 : 이동철
저자 이동철은 삼성경제연구소 지식경영센터 전략기획팀장, SERI CEO 전략사업그룹장으로 일하면서 SERI CEO를 대한민국 최고의 지식 서비스 허브로 성장시켰다. 6만 명 이상의 CEO, 오피니언 리더와 교류하고 삼성경제연구소 하이엔드마케팅연구회장을 역임하면서 품질과 가치, 가격을 지향하는 하이엔드 전략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다. 이때의 연구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입문서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를 펴냈다. 이후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위스, 호주, 일본, 홍콩 등 글로벌 현장에서의 체험, 현대자동차, CJ, JW 메리어트호텔 등의 글로벌 대기업과 신생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한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 하이엔드 전략 지침서인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를 썼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8
O3coHn https:buyzudena.web.fc2.com 수정 삭제 2021-01-27 0
4
rDarht https:beeg.x.fc2.com 수정 삭제 2021-01-2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