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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전문가가 만든 나트륨을 줄인 맛있는 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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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전문가가 만든 나트륨을 줄인 맛있는 요리

식품의약품안전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출간일
2014-08-31
파일형태
ePub
용량
8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3,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우리 국민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2012년 기준 4,583㎎이나,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섭취량 2,000㎎보다 2.3배 높습니다.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 등의 만성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높여 불필요한 사회비용을 상승시키는 주요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나트륨 줄이기 전국민 실천운동과
나트륨을 줄인 메뉴 개발· 보급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가정식·급식·외식 분야의 요리 전문가들이 개발한 ‘나트륨을 줄인 요리’
책자를 개발하여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본 책자는 국민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나트륨 정보, 전문가들이
만든 나트륨 줄인 음식의 조리법, 개발된 요리의 5대 영양성분 및 나트륨
함량을 제공하였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일반음식의 1인분 기준의 나트륨 함량과 개발된 음식을 비교하여
수록하였습니다.
개인의 입맛은 쉽게 변화하기 힘들고 장시간의 적응시간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는 지금부터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기 수록된 조리법이 가정, 급식 등에 활용되어 건강한
식생활 습관이 정착하여 국민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소개


저자 :
식품의약품안전처

목차

구본길 조리법
당근수프
닭가슴살채소롤
버섯연어말이
사과감자옥수수전
발사믹쇠고기샐러드

이종임 조리법
사과고기채소볶음밥
북어콩비지찌개
낚지들깨볶음
버섯불고기찜
닭고기토마토오이샐러드

이혜정 조리법
두유현미밥
오이토마토고추장찌개
미역달걀무침
가지초절임
멜론오이스무디

정종록 조리법
샐러드비빔밥
맑은육개장
두부스테이크
모둠버섯탕수
천연조리료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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