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 프로덕트를 이해하는 자가 프로덕트를 지배한다


SMART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 프로덕트를 이해하는 자가 프로덕트를 지배한다

김영욱 저 | 한빛미디어

출간일
2023-07-03
파일형태
ePub
용량
41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성공하는 프로덕트를 만들고
좋은 프로덕트 매니저로 성장하기 위한 가이드


이 책은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전 과정을 안내한다. 프로덕트 매니저(PM) 업무를 포함하여 프로덕트 팀 구성, 프로덕트를 정의하는 방법, PM으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알려준다. 팀원과 함께 고객 의견을 분석하고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정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출시 후 사이클을 구축하는 프로덕트 라이프 사이클과 더욱 좋은 품질의 프로덕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술도 알 수 있다.

PM에 관심이 있거나 꿈꾸는 이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부서의 프로덕트 팀에서 더 나은 구성원이 되기를 원하는 이까지 모두 어렵지 않게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엇보다 좋은 프로세스를 통해 더 나은 제품이나 서비스로 바뀔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될 것이다.

저자소개

한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1991년 한국 후지쯔 입사, 1998년 프랑스 BI 전문 기업인 Business Objects에서 개발 매니저와 프로그램 매니저로 일했다. 2007년부터 SAP 프로덕트 엔지니어링 그룹에서 다수의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 SAP Cloud ERP 엔지니어링 그룹에서 시니어 프로덕트/프로그램 매니저로 근무 중이다.

매달 발행하는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디지털서비스 이슈리포트〉와 삼성 SDS의 〈인사이트 리포트〉 고정 필진이다. 정부기관, 기업에 자문과 강연을 하고 인터넷 매체에 기고하기도 한다. 브런치 매거진 〈PM은 체질보다 어드벤처〉에 프로덕트 매니저에 관한 글을 정기적으로 쓰고 있다.

목차

Chapter 1 프로덕트 매니지먼트란 무엇인가?

1.1 프로덕트 정의
1.2 PM 정의
1.3 B2B와 B2C
1.4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젝트 매니저, 프로그램 매니저는 어떻게 다른가?
1.5 글로벌 기술 기업의 조직 구조 이해하기
1.6 프로덕트 리더십 팀의 역할과 책임
1.7 PM과 PO의 차이

Chapter 2 프로덕트 라이프 사이클, 프로세스와 프레임워크

2.1 프로덕트 라이프 사이클 4단계
2.2 프로덕트 개발 라이프 사이클 7단계
2.3 프로세스와 프레임워크

Chapter 3 고객 개발

3.1 고객 개발이란?
3.2 사용자 스토리로 문제 가설 세우기
3.3 고객 설문 조사 116
3.4 순고객추천지수 조사 118
3.5 고객 인터뷰

Chapter 4 프로덕트 전략과 로드맵

4.1 사용자 필요성
4.2 경쟁
4.3 경쟁자 평가를 위한 다섯 가지 방법
4.4 이기는 전략
4.5 전략 만들기
4.6 엘리베이터 피치 프레임워크
4.7 로드맵

Chapter 5 PM의 일상 업무

5.1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 목업
5.2 프로덕트 백로그, 에픽, 사용자 스토리
5.3 속도와 번 다운 차트
5.4 우선순위 정하기
5.5 MVP

Chapter 6 능력 있는 PM 되기

6.1 제품 시장 적합성
6.2 지표
6.3 OKR과 KPI
6.4 주의해야 할 네 가지 편향적 의사결정
6.5 좋은 PM에게 협업이란
6.6 PM/PO가 되고 싶다면?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