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SMART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댄 설리번,벤저민 하디 공저/김미정 역 | 비즈니스북스

출간일
2023-08-24
파일형태
ePub
용량
32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 평점 4.7, 리뷰 수 2,548개, 아마존 베스트셀러! ***
최고의 목표를 이루고 부와 성공을 달성하려면
‘방법’이 아니라 ‘사람’에게서 답을 찾아라!

마이클 조던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선수다. 그가 이끄는 시카고 불스는 1991년부터 1998년까지 여섯 번의 우승을 차지해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팀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이 놀라운 성과를 오직 마이클 조던 혼자 이룬 것일까? 그렇지 않다. 그가 한계를 극복하며 최고의 성과를 낼 때 곁에는 언제나 로버 코치가 있었다. 대문호 톨킨은 C.S. 루이스의 응원과 지지에 영감을 받아 『반지의 제왕』을 썼다. 조 폴리시는 기버의 마인드로 리처드 브랜슨이 버진 왕국을 건설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데 일조했다. 스티브 잡스는 실리콘밸리의 스승 빌 캠벨의 코칭으로 애플을 구했다. 비틀즈의 링고 스타는 폴 매카트니의 도움 덕분에 두려움을 딛고 고음 파트를 녹음하는 데 성공했다.

이 이야기들이 들려주는 교훈은 무엇일까? 이처럼 놀라운 성취를 이룬 이들은 ‘방법’이 아니라 ‘사람’에 집중하고 사람에게서 답을 구했다는 점이다. 중요한 문제나 과업을 앞에 두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이 “이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까?”를 묻는다. 그러나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의 저자 댄 설리번과 벤저민 하디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묻는 것이야말로 최악의 질문이라고 말한다. 일과 인생에서 목표를 달성하고 행복과 성공을 얻고자 한다면 우리가 물어야 할 것은 “이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아니라, ‘누구’와 할 것인가”다. 즉 부와 성공을 원한다면 방법 중심에서 사람 중심으로 마인드셋을 전환하라는 것이다.

엑스프라이즈 재단 및 싱귤래리티 대학 설립자이자 『볼드』, 『컨버전스 2030』 저자인 피터 디아만디스는 “댄 설리번의 지혜는 놀라울 만큼 설득력이 있다. 큰 성공을 거둔 내 회사들과 나의 마인드셋 형성은 그의 아이디어 덕분이다.”라고 말하며 사업 성공의 공을 설리반에게 돌렸다. 설리번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사람 중심의 마인드셋이 핵심적인 성공 전략이었음을 몸소 증명한 것이다. 『자동 부자 습관』 저자 데이비드 바크는 “설리번은 기업가들을 위한 최고의 코치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기업가들이 어떻게 돈과 시간의 자유를 창조하는지 정확히 알게 될 것이다.”라며 이 책을 극찬했다.

아마존 독자들의 호평도 넘쳐난다. “이 책은 게임 체인저다. 일과 인생의 모든 영역을 변화시켰다.” “최근 10년간 읽은 책 중 가장 좋았다.” “삶의 방식뿐 아니라 생각 자체를 바꾼 책이다” “25년 전에 읽었다면 인생이 달라졌을 것이다.” 이처럼 경영 전문가와 독자들이 찬사를 보내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보다 사람에게 집중하라’는 메시지가 텍스트에 갇힌 공허한 외침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메시지는 저자 댄 설리번과 벤저민 하디의 인생과 사업을 통해서도 증명되었으며, 그들이 코칭하는 기업들의 극적인 변화를 통해서도 증명되었다. 무엇보다 그들이 이 책을 집필하고 출간하는 모든 과정에서도 증명되었다.

저자소개

조직심리학자로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그는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클램슨 대학교에서 산업 및 조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그의 블로그는 2015~2018년 동안 글쓰기 플랫폼인 ‘미디엄’에서 1위에 오르고,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읽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뉴욕타임스>, CNBC 등에 실렸다. 또한 <포브스>, <허핑턴 포스트>, <옵저버> 등에도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는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등이 있으며 미국에서 총 8권을 발간해 70만 부 이상 판매됐다. 현재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살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부와 성공을 위해 사람보다 강력한 무기는 없다

제1부 시간의 자유

제1장 적게 일하고 많이 벌게 도와줄 사람을 찾아라
압도적 성과는 ‘방법’이 아니라 ‘사람’이 만든다
사람에게 쓰는 돈, 비용이 아닌 투자인 이유
· KEY POINT

제2장 미루기는 인생의 낭비일까? 지혜로운 기다림일까?
미루기에 관한 충격적이고 흥미로운 사실
메탈리카는 어떻게 1억 장이 넘는 음반을 팔게 되었나?
목표와 비전이 명확하면 핵심 인재는 제 발로 찾아온다
· KEY POINT

제3장 탁월한 협력자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골든 티켓
제대로 된 사람을 만나면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뀐다
일, 책임, 권한을 주면 사람은 무한 성장한다
90일 단위로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을 활용하는 법
· KEY POINT

제2부 경제적 자유

제4장 시간은 돈과 기회, 그 이상을 창출한다
싫어하는 일을 포기할 때 찾아오는 성공과 부의 기회
시간의 소중함을 모르는 이들이 가난해지는 이유
· KEY POINT

제5장 과정보다 중요한 것은 의미 있는 결과다
목적지와 경로가 명확하다면 가는 방법은 운전자에게 맡겨라 ? KEY POINT
제6장 문제를 해결할 돈이 충분하다면 문제는 없는 것이다
1,000만 원 아끼려다 죽을 뻔한 백만장자의 어리석음
비용 중심의 사고방식에서 투자 중심의 사고방식으로
· KEY POINT

제3부 관계의 자유

제7장 가치와 영감을 주는 기버에게만 찾아오는 이익
끌리는 사람과 관계를 맺어라
폴리시는 어떻게 리처드 브랜슨을 자기 편으로 만들었나
남에게 줄수록 나에게 돌아오는 관계의 비밀
감사는 행운과 풍요를 불러들이는 주문이다
· KEY POINT

제8장 매력적이지만 맞지 않는 사람을 피하는 법
때론 거절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판매자가 아닌 구매자의 마인드일 때 보이는 것
· KEY POINT

제9장 모든 팀은 천재적 개인보다 위대하다
다른 사람들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의지하라
비틀즈 멤버들이 일을 80퍼센트만 진행하는 이유
완전히 공개하고 빠르게 소통하고 도움을 요청하라
우리는 모두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 KEY POINT

제4부 목적의 자유

제10장 승리는 경쟁이 아닌 협업을 통해 온다
자신의 목표 속에 고립되면 기회의 문이 닫힌다
승자들은 서로 돕고 패자들은 경쟁한다
· KEY POINT

제11장 명확한 목적의식은 남다른 가치를 선사한다
대문호 톨킨과 루이스, 서로의 비전과 목적을 확장해주다
그냥 벽돌공일 수도, 하느님의 신전을 짓는 사람일 수도
· KEY POINT

에필로그 승자는 어떻게 일할지를 묻지 않고 누구와 일할지를 묻는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