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리더가 리더에게


SMART
 

리더가 리더에게

이석우 저 | MID 엠아이디

출간일
2015-12-17
파일형태
ePub
용량
10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어느새 직장인이 되었다. 이제 뭘 해야 하지?

열심히 공부해 명문 대학에 입학한 A 씨. A씨 는 토익 시험과 대외활동, 인턴 경험, 해외 연수까지 철저히 준비하여 결국 꿈에 그리던 대기업에 입사했다. 그러나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 인정받는 사회인이 될 줄만 알았던 A 씨는 요즘 흔히 말하는 ‘직장인 우울증’에 걸렸다. 입사한 회사에서 자신의 가치를 어떻게 인정받아야 할지를 모르겠다는 것이 이유다.

자신의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A 씨는 성공적으로 직장생활 중인 선배에게도 조언을 구해보고, 내노라하는 세계 리더들의 책도 읽어 봤다. 그러나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란 뻔하다. ‘국영수 위주로 교과서를 열심히 보면’ 수능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만큼 지루하다. 열심히, 열정적으로, 노력하며 일하다 보면 언젠가는 A 씨의 길이 나타날 것이라는 이야기는 와 닿지 않는다. A 씨는 지금, 이들이 왜 이렇게 일했고 어떤 일을 했기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가 더 궁금하다.

대한민국의 대표 CEO들에게 듣는 회사생활

처음부터 화려한 직장생활이란 세상 그 어디에도 없다. 지금은 대기업의 CEO로 인정받고 있을지라도, 그 CEO들 역시 조직의 가장 말단에서 시작했을 가능성이 크다. 말단에서 시작해 하나의 회사를 대표하기까지, 이들은 어떤 일을 통해 인정받았고 무엇을 견뎌가며 일해야 했을까? 『리더가 리더에게』에서 이석우 조선일보 경제부 기자는 대한민국의 대표 경영인들에게 그들의 “올챙이 시절”을 묻는다.

이석우 기자가 인터뷰한 9인은 모두 대한민국 굴지의 기업에서 CEO직을 맡았던 사람들이다. 조직에서의 성공신화로 따지자면 이들도 할 말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리더가 리더에게』는 리더들의 리더십과 경영 노하우에 집착하지 않는다. 책은 CEO들이 도대체 어떤 생각으로 일했기에 그 자리에까지 올라갈 수 있었는지, 이들을 움직이는 동력은 무엇이었는지, 그 자리에 가기까지 어떤 일들을 감수해야 했는지에 대해 묻는다.

감히 똑바로 쳐다보기도 어려운 대기업 CEO들 역시 어리바리한 신입사원이었던 때가 있었다. 『리더가 리더에게』는 CEO들이 회사원이었을 적의 일화들을 통해 이들이 생각하는 월급의 의미, 인간관계의 중요성, 진급과 이직의 의미, 회사의 의미를 전달한다. 이 책을 통해 직장생활과 업(業)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 졸업 후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에서 잠시 근무하다 2003년 조선일보에 입사해 기자가 됐다. 사회부 기자를 거쳐 산업부에서 건설·부동산 분야를, 경제부에서는 금융업계를 취재했다. 저서로 『대한민국 뉴리더 2029 트렌드』(공저)가 있다.

목차

차례

서문?어느새 직장인이 되었다
인터뷰이 프로필

직장인에게 월급이란 무엇인가?
대한민국에서 월급쟁이로 산다는 것
편하게 받는 월급이란 없다
월급에는 생각보다 많은 것이 담겨 있다

직장에서 인간관계란 무엇인가?
상사는 마누라만큼 중요하다
악마 같은 상사라도 길어야 2년이다
어떻게 좋은 상사를 만날 것인가

진급과 이직의 때는 언제인가?
산을 만들 때도 한 줌의 흙부터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

회사의 주인은 누구인가?
누구의 회사인가
머슴살이 VS 사장연습
‘내 회사라는 착각’이 일을 만든다
선택했다면 스스로 자부심을 만들어라

직장인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사장이 되어 필요한 것은 직장 초년에 다 배운다
처음부터 화려한 월급쟁이는 없다

에필로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