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엑셀Ⅹ파이썬 코드 레시피 125


SMART
 

엑셀Ⅹ파이썬 코드 레시피 125

카네히로 카즈미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출간일
2022-05-10
파일형태
PDF
용량
28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업무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해주는
「Excel x Python」

「Excel×Python」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25개의 코드를 한 권에 정리하였다.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코드 하나만 바꿔서 원하는 작업을 한방에 처리한다.
1만 행의 엑셀 데이터 집계, 수백 개의 시트의 서식,대량 파일의 Copy & Paste 등 복잡한 작업들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카네히로 카즈미
저자 : 카네히로 카즈미
金宏和實
칸세이가쿠인대학을 졸업하였으며. 제1종 정보처리 기술자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집필 활동을 하면서, 프로그래밍의 즐거움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PO 법인 NAT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로봇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기도 했으며, 2018~2019년 토야마대학 예술문화학부 비상근 강사(프로그래밍 리터러시)를 지냈다. 저서로는 『엑셀Ⅹ파이썬 업무 자동화』, 『시작하자 Python! 제로에서 시작하는 게임 프로그래밍』, 『엑셀만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프로그래밍 초입문』, 『더욱 간편하게! 더욱 빠르게! Excel×Python 데이터 처리를 자유롭게』 등이 있다.

역자 : 김은철
(주)아이티에스 대표이사·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과학자로서 빅데이터 분석 및 AI 모델링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초보자를 위한 C 언어 300제』, 『예제가 가득한 C 언어 길라잡이』, 『윈도우 프로그래밍 플러스』가 있고, 역서로는 『데이터 분석을 위한 머신러닝 입문』, 『초보자를 위한 신경망 딥러닝 입문』, 『딥러닝 워크북』,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스위프트로 만드는 실전강좌! 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예제로 배우는 핵심 패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유니티를 이용한 VR 앱 개발』, 『그림으로 배우는 파이썬』, 『그림으로 배우는 C#』, 『그림으로 배우는 SQL』, 『모두의 알고리즘』, 『PHP 예비학교』 등 30여 권의 번역서가 있다.

역자 : 유세라
현재 일본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역서로는 『모두의 알고리즘』, 『PHP 예비학교』, 『데이터 분석을 위한 머신러닝 입문』, 『초보자를 위한 신경망 딥러닝 입문』, 『딥러닝 워크북』,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스위프트로 만드는 실전강좌! 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예제로 배우는 핵심 패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유니티를 이용한 VR 앱 개발』, 『유니티를 몰라도 만들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유니티 교과서』,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파이썬』, 『그림으로 배우는 파이썬』, 『그림으로 배우는 C#』, 『그림으로 배우는 SQL』 등 30여 권의 번역서가 있다.



역자 : 김은철

목차

시작하며
샘플 파일의 다운로드

Chapter1 Python의 개요와 Excel을 다루는 라이브러리
01 Python 개요
02 Python 의 이용 범위를 안다
03 라이브러리를 안다
04 Excel 용의 라이브러리를 안다
05 VBA 가 아닌 Python 으로 Excel 을 다루는 이유를 안다
06 openpyxl 을 안다
07 pandas 라이브러리를 안다
08 어떤 라이브러리가 있는지를 안다

Chapter2 프로그래밍 환경 설치하기
01 Python 을 설치한다
02 Python 의 동작을 확인한다
03 Visual Studio Code 를 설치한다
04 VS Code 를 한국어화한다
05 Python 확장 기능을 설치한다
06 openpyxl 라이브러리를 설치한다
07 pip 명령을 자세하게 안다
08 샘플 프로그램과 폴더 구성

Chapter3 프로그램의 작성법과 실행 방법
01 VS Code 로 프로그램을 입력한다
02 Python 프로그램의 작성법을 안다
03 주석 작성법을 안다
04 VS Code 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05 Python IDLE 에서 프로그램을 입력한다
06 Python IDLE 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07 명령 프롬프트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08 PowerShell 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09 절대 경로 지정과 상대 경로 지정의 차이를 안다

Chapter4 북을 조작한다
4-1 신규 북을 작성한다
4-2 북을 저장한다
4-3 북을 연다
4-4 북을 덮어 써서 저장한다
4-5 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다
4-6 폴더에 있는 북을 모두 연다①
4-7 폴더에 있는 북을 모두 연다②
4-8 북의 정보를 취득한다
4-9 북의 정보를 갱신한다
4-10 북을 보호한다

Chapter5 시트를 조작한다
5-1 시트를 취득한다
5-2 시트를 추가한다
5-3 시트명을 취득한다
5-4 시트명을 변경한다
5-5 시트를 삭제한다
5-6 시트 수를 취득한다
5-7 북의 전체 시트를 조작한다
5-8 시트를 이동한다
5-9 시트를 복사한다
5-10 시트의 표시 / 비표시를 조사, 변경한다
5-11 시트를 보호한다

Chapter6 행과 열을 조작한다
6-1 행을 삽입한다
6-2 행을 삭제한다
6-3 열을 삽입한다
6-4 열을 삭제한다
6-5 마지막 행 · 마지막 열을 취득한다
6-6 행의 높이를 맞춘다
6-7 열의 폭을 맞춘다
6-8 윈도 틀 (행 ·열 ) 을 고정한다
6-9 행의 표시· 비표시를 설정한다
6-10 열의 표시· 비표시를 설정한다

Chapter7 셀을 조작한다
7-1 셀의 값을 읽어 들인다
7-2 셀의 값을 행렬 번호로 읽어 들인다
7-3 셀에 값을 써넣는다
7-4 셀에 값을 행렬 번호로 써넣는다
7-5 셀 범위의 값을 읽어 들인다
7-6 셀 범위에 값을 써넣는다
7-7 셀 범위의 값을 다른 셀 범위에 복사한다
7-8 행렬을 바꿔서 값을 기억한다
7-9 셀 범위의 값을 다른 시트에 옮겨 적는다
7-10 셀 범위의 값을 다른 북에 옮겨 적는다

Chapter8 서식을 설정한다
8-1 수치의 표시 방법을 설정한다
8-2 날짜 서식을 설정한다
8-3 폰트 , 크기 , 문자색을 지정한다
8-4 볼드 , 이탤릭을 지정한다
8-5 밑줄, 취소선을 긋는다
8-6 셀을 채운다
8-7 문자의 배치를 지정한다
8-8 셀을 결합한다
8-9 괘선을 긋는다
8-10 복잡한 괘선을 긋는다

Chapter9 Excel 함수나 조건부 서식을 사용한다
9-1 셀에 수식을 설정한다
9-2 셀에 Excel 함수를 설정한다
9-3 함수식을 상대 참조로 복사한다
9-4 데이터의 입력 규칙을 설정한다
9-5 조건부 서식을 설정한다
9-6 조건부 서식에 컬러 스케일을 설정한다

Chapter10 그래프를 작성한다
10-1 막대 그래프를 만든다 (가로·세로)
10-2 누적 막대 그래프를 만든다
10-3 꺽은선 그래프를 만든다
10-4 영역형 차트를 작성한다 (누적·퍼센트)
10-5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