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메이커스 랩


SMART
 

메이커스 랩

론 M. 버크먼 | 윌북

출간일
2022-04-15
파일형태
ePub
용량
15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지금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모든 사람과 이 책을 함께 읽고 싶다.”
김중혁 소설가 강력 추천!

★ 작가, 디자이너, 영화감독… 세계적인 크리에이터 50인이 입 모아 말하는 창작의 비밀
★ 아트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 총장 론 버크먼이 찾아낸 ‘천재들’의 비결
★ 자신의 가능성을 믿는 이 땅의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책

봉준호 영화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시나리오를 써야 하는 첫날 컴퓨터 앞에 앉으면 키보드를 부수고 싶어져요. 그래도 기어이 해냅니다.” 이 책은 천재라 불리는 우리 시대 창작자들의 저 ‘기어이 해내는’ 과정에 관한 이야기이자, 감탄과 반전을 오가는 흥미진진한 인터뷰집이며, 창의성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서다.

우리는 흔히 ‘모르면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대가들의 관점은 정반대다. 이 책에 등장하는 모든 창작자는 이렇게 말한다. “모르니까 만들어 보는 것이다. 길은 만들면서 알게 된다.”

어떻게 모르는 걸 알게 된다는 것일까? 이들이 그토록 탁월한 작품을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이 창작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세계적 디자인 리더이자 수많은 디자이너와 예술가를 가르치고 연구해온 저자 론 버크먼은 각 분야 대가들을 찾아 나섰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의 시나리오 작가 찰리 카우프만, 애플 스토어를 설계한 디자이너 팀 코베,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을 건축한 거장 프랭크 게리, 테슬라의 수석 디자이너 폰 홀츠하우젠 등 우리 시대 가장 빛나는 크리에이터 50여 명이 작업실의 문을 활짝 열고 우리에게 창작의 비밀을 전수한다. 백지에서 한 걸음을 내디디고, 질문을 만들어내고, 뜻밖의 발견을 하고, 시도하고 실패하며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메이커스들의 분투기가 고스란히 담겼다.

‘천재’는 누구보다 많이 아는 사람이 아니라,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만들고 또 만드는’ 사람들이다. 이 책과 함께라면 당신도 탁월한 아이디어, 완전히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누구나 자기 안의 예술가를 만나게 되는 곳, 메이커스 랩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저자소개


저자 : 론 M. 버크먼
저자 : 론 M. 버크먼
세계 최고의 디자인학교로 손꼽히는 ‘아트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의 총장이자, 예술과 디자인 교육의 비전을 제시해온 선구자. 연극 연출가이자 극문학 교수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창의성을 연구해온 그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인터뷰하는 팟캐스트 ‘체인지 랩: 변화와 창의성에 관한 대화Change Lab: Conversations on Transformation and Creativity’를 진행하며 우리 시대 가장 독창적인 예술가, 디자이너, 문화 혁신가 들의 인사이트와 철학,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캠퍼스 교수로 재직했으며, 캘리포니아 예술대학과 세이브룩대학교에서 총장을 지냈다.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연극 및 인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자 : 신동숙
배우고, 탐구하고, 성장하는 삶이 좋아서 번역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고려대학교 영문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영적인 성숙과 의식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책을 세상에 많이 알리고 싶다는 꿈을 조금씩 이루어가고 있다. 옮긴 책으로 『먹어서 병을 이기는 법』, 『천재의 식단』, 『노인은 없다』, 『고스트워크』,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학생 중심으로 수업을 바꿔라』, 『학습과학 77』, 『인간은 필요 없다』, 『제리 카플란-인공지능의 미래『,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경제의 특이점이 온다』 외에 다수가 있다.



역자 : 신동숙

목차

들어가는 말
0에서 1을 만든다는 것: 애플 스토어 설계의 비밀

1장 만들면서 알게 되는 창작의 모든 것

익숙하지만 의식하기 힘든 것
창조성을 왜곡하는 천재, 광기, 영감
천재에 매혹되는 사람들
예술가의 광기
나타난다, 나타난다, 뮤즈가 나타난다
만들면서 알게 되었던 나의 인생 이야기
배움의 발판
존재하지 않는 것에 이름 부여하기

2장 이야기의 세계
: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영화감독

어떻게 시작할까, 백지 위에서 한 발 앞으로
작품의 뼈대, 우주론 창조하기
창작자의 준비된 즉흥성
시나리오 작가들의 일
언제 수정을 멈추고 마침표를 찍어야 할까

3장 그림과 추상의 세계
: 화가, 시각예술가, 일러스트레이터

공간이라는 재료
시간이라는 재료
그림의 재료
슬럼프와 매너리즘의 늪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만들고자 하는 충동, 알고자 하는 욕구

4장 디자인의 세계
: 건축가, 그래픽 디자이너, 자동차 디자이너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
로고 디자인에 담긴 브랜딩
볼보의 소규모 실험실
군살없는 테슬라 모델S 디자인의 비밀
거장 건축가 프랭크 게리의 호기심
작품과 나누는 대화에 길이 있다
스케치로 생각하기
손에 잡히는 가능성을 만드는 소거법
디지털 프로토타입 활용하기

5장 즉흥의 세계
: 연극배우, 싱어송라이터, 재즈 연주자

쇼팽도 즉흥연주를 즐겼다
뮤지션의 작곡법
즉흥극 연출하는 법
말없이 말하는 배우의 몸과 광대의 빨간 코
배우가 일하는 법
하나의 연극이 만들어지기까지
싱어송라이터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게 있다
창작의 절정이자 새로운 시작, 공연

6장 결국 우리는 인생을 만든다

라이너스의 담요, 예술가의 페티시즘
창작을 통한 배움
규칙을 없애는 리더십
기업가의 북극성
삶 또한 예술 작품처럼

감사의 글
주석
인터뷰한 예술가와 디자이너 소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