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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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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메타버스

최원희 | 포레스트북스

출간일
2022-01-12
파일형태
ePub
용량
33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세상의 변화는 투자의 기회다!
메타버스 시대, 누가 돈의 주인이 될 것인가?”

메타버스 시대를 이해하는 가장 현실적이고 실리적인 지침서!

★ 초판 한정 부록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20대 기업 투자 전략〉
★ 185만 구독 〈삼프로 TV〉 강력 추천
★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부사장, 이경민 서울대 교수 강력 추천
★ 메타버스 최신 동향 완전 분석

뉴스는 물론이고 주식 시장에서 요즘 가장 많이 들리는 말을 꼽으라면 단연 ‘메타버스’일 것이다. ‘미래 경제 생태계를 뒤흔들 먹거리다’, ‘메타버스만이 기업의 생존 코드다’, ‘닷컴버블을 능가할 메타버스버블이 올 것이다’ 등등 눈이 가는 어디서나 메타버스를 언급하지만 메타버스가 정확히 어떤 개념인지, 그것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모호하기만 하다.
현실적으로 메타버스라는 키워드에 포함된 다양한 기술 및 산업을 이해하는 일은 쉽지 않다. 특히 하루가 멀다 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하드웨어의 발전 현황과 콘텐츠 및 빅테크들의 동향까지 두루 파악하는 것은 더욱 까다로운 일이다.
바로 여기에 이 책 『돈이 되는 메타버스』의 효용이 있다. 현대전자와 삼성종합기술원, 삼성전자 등을 두루 거치며 10여 년간 미래 기술을 연구해온 최원희 박사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련 산업들의 발전을 살펴보는 일이 필수적이라고 이야기한다. 미래 경제 생태계를 이끌 신기술을 분석하고 투자의 기회를 발견하도록 돕는 비디씨랩스(주)의 ‘메타버스 투자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 책의 토대를 기획한 그녀는 숙련된 엔지니어의 시선을 통해 현재 미래 기술의 위치와 한계, 가능성을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의 업무 환경, 놀이 문화 더 나아가 소통의 방식까지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메타버스의 미래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더불어 국내 최고의 빅테크 기업에서 일한 경험을 되살려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미래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최신 현황을 공개하고 투자에 대한 신중한 인사이트를 제시함으로써 메타버스 시대를 맞이할 독자들에게 가장 실리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전한다.
우리가 받아들이든 그렇지 않든 세상은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세상의 변화는 분명한 투자의 기회다. 메타버스 시대로 향하는 물살에 올라타 부의 세계로 진입할 것인가, 아니면 생존과 치열하게 싸우며 멀어져가는 이들의 뒷모습을 바라볼 것인가. 새로운 시대, 돈의 주인의 탄생이 머지않았다. 선택은 오로지 당신의 몫이다.

저자소개


저자 : 최원희
저자 : 최원희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전문위원. 현대전자, 삼성 종합기술원, 삼성전자 DMC 연구소를 거쳐 무선사업부 선행 랩장을 역임했다. 삼성종합기술원에서 10여 년간 미래 기술을 연구하면서 ICT 분야 100여 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이 책 『돈이 되는 메타버스』는 엔지니어로 20년 넘게 살아온 그녀가 메타버스라는 키워드에 포함된 다양한 하드웨어의 발전 현황과 소프트웨어 콘텐츠 및 빅테크의 동향까지 두루 파악해 자신만의 언어로 풀어간 대장정의 기록이다. 동시에 열정과 아이디어는 넘쳐나지만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힘들어하는 엔지니어 후배에게 건네는 따뜻하고 든 든한 조언이기도 하다. ‘기술’과 ‘사람’ 사이에서 현명한 접점을 찾아가는 그녀의 행보는 ICT 분야 대학생 멘토링(한이음)과 전문개인투자자(엔젤투자자)로 발자취를 넓히며 여전히 진행 중이다.

저자 : 송찬우
한국과학영재학교를 졸업하고 KPF(KAIST Presi-dential Fellowship)로 선발되며 카이스트에 진학했 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다양한 재료들에 학문적 호기심을 느껴 신소재공학과를 택한 그는 최우등 졸업 후 현재 동대학 석사 과정을 마무리하고 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모빌리티, 블록체인 등 여러 미래 기술 분야가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이끌어가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던 중 학문이 실제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탐구하기 위해 잠시 학업을 쉬고 비디씨랩스㈜의 연구원으로 일했으며, 그때의 인연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돈이 되는 메타버스』 공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저자 : 김재혁
㈜레티널 대표. 한양대 산업공학과에 재학하던 중 인지공학연구소에서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을 공부하였으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국회 전시, 기술사업화 부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등의 쾌거를 이루었다. 2016년 증강현실 하드웨어 전문 기업 ㈜레티널을 창업해 현재까지 대표로 재직 중이며 열정과 실력 모두를 겸비한 대한민국 젊은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2021년 메타버스 어워드 과학기술정보 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에는 《포브스》 선정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자 : 송찬우


저자 : 김재혁

목차

프롤로그
게임 밖으로 나온 메타버스, 어떻게 세상을 바꿀 것인가

Part 1 ㆍ 왜 지금 메타버스인가?
1. 메타버스는 어디에서 왔나?
2. 메타버스는 왜 뜨거운 감자가 되었을까?
3. 게임과 메타버스는 어떻게 다른 걸까?
4. COVID-19가 끝나도 메타버스는 여전히 핫할까?
5. 메타버스와 가상화폐는 무슨 관계일까?
6. 메타버스 속 부캐의 의미는?
7. 빅테크들은 왜 XR 기기에 집착하는 것일까?

Part 2 ㆍ 메타버스는 어디에 쓰는 것인가?
1. 메타버스는 여가생활에 어떻게 활용될까?
2. 메타버스는 e커머스를 어떻게 변화시킬까?
3. 메타버스가 바꾸는 교육 현장은 어떤 모습일까?
4. 기업은 메타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5. 메타버스에서 스마트 팩토리의 역할은 무엇인가?
6. 메타버스 속 도시는 어떤 모습일까?
7. 메타버스 시대의 자동차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Part 3 ㆍ 다가올 웨어러블 메타버스에는 어떤 기술들이 사용될까?
1. VR/AR 기기의 필요성 : 어떤 기기가 웨어러블 메타버스에서 더 많이 사용될까?
2.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작고 가벼운 XR 기기를 위해 디스플레이는 어떻게 진화해야 할까?
3. 컴바이너 : 안경처럼 투명한 기기가 어떻게 디스플레이를 눈에 보이게 할까?
4. 인터페이스 : 웨어러블 메타버스 속에서는 어떻게 소통할까?
5. 공간 매핑과 장면 이해 : 메타버스 속 반려견이 소파에 앉아 있게 하려면?
6. 컴퓨터 그래픽 : 현실처럼 느껴지는 가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7. 에지 클라우드 : 수백만 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메타버스 세계를 매끄럽게 운영하려면?
8. 미래 인터페이스 (1) 촉각 : 메타버스 속 가상의 물체를 만질 수 있을까?
9. 미래 인터페이스 (2) 두뇌 : 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처럼 될 수 있을까?
10. 미래 디스플레이 : XR 글라스를 착용하면 「스타워즈」 레아 공주의 홀로그램이 보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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