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하마터면 또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


SMART
 

하마터면 또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

김수헌 | 어바웃어북

출간일
2022-11-29
파일형태
PDF
용량
52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2018년 출간된 이후 부동의 베스트셀러! 독자들에게 “인생 회계책”, “왜 이제야 봤을까?”, “진심 쉽고 재미있는 회계책” 등의 찬사를 받은 『하마터면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가 주식투자에게 꼭 필요한 회계를 담고 새롭게 돌아왔다. 90페이지가량 증보된 새로운 에디션에는 수주업만의 고유한 회계 처리 특성을 몰라서 주식을 던져버린 투자자 이야기, 기자들마저 잘못 이해하고 엉터리 분석 기사를 내놓기 일쑤인 재고자산 회계 처리 문제, 합의금 1조 원을 놓고 LG와 SK 두 기업의 엇갈린 회계 처리, 감사보고서를 통해 기업의 위기 시그널을 포착하는 법, 회계로 저평가된 주식 찾기 등 주식투자자 맞춤 회계 이야기를 보강했다.
회계 까막눈이라면 직장생활 연차가 늘어날수록 시름이 깊어진다. 기업은 회계로 모든 것을 기록하고 보고하기 때문이다. 어떤 회사를 가든 어떤 직무를 맡든 회계 지식은 필수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회계의 영향력이 광범위하다 보니 취업준비생에게 회계는, 자신을 차별화할 수 있는 스펙 가운데 하나다. 최근 몇 년 동안 거세게 불어닥친 주식투자 열풍에 많이 사람이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그러나 이대로 있으면 ‘벼락거지’가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여 준비 없이 투자에 나선 많은 투자자가 실패를 경험했다. 투자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해야 하며, 이때 꼭 필요한 지식이 바로 회계다.
회계 공부를 시작한 많은 사람이 제목만 다른 여러 권의 회계책을 수년째 펼치고 덮기를 반복하고 있다. 회계를 아무리 공부해도 제자리걸음인 이유는 결코 공부하는 사람의 역량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제대로 된 진짜 입문서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수많은 독자를 통해 검증된 쉽고 친절한 회계 입문서! 회계의 쓸모를 정확히 짚어내며 업그레이드된 에디션! 『하마터면 또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가 결심하고 포기하는 회계 공부 무한반복의 사슬을 확실히 끊어드릴 것이다.

저자소개

언론사(「중앙일보」, 「이데일리」 등)에서 사회부, 산업부 기업팀장, 경제부 경제정책팀장, 산업 및 증권 담당 데스크 등을 거쳤다. 기업의 국내외 거래를 둘러싼 뒷거래를 추적한 여러 건의 특종기사로 기자협회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회계와 재무 관점에서 기업과 자본시장을 오랫동안 분석해왔다. 시장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이슈를 쉽게 설명하면서도 통찰력이 돋보이는 분석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의가 본업은 아니지만, 틈나는 대로 기업체와 증권사 임· 직원, 기자, 대학 MBA 과정과 경영학도 등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하고 있고, 삼일아카데미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기초 교양 회계를 가르치기도 했다. 삼프로TV 언더스탠딩, 티타임즈, 키움증권TV 등 유튜브 채널과 「한겨레」 「중앙일보」 정기칼럼 등을 통해 회계 지식의 문턱을 낮추는 데 힘쓰고 있다.
회계 관련 저서는 『하마터면 회계를 모르고 일한 뻔했다!』(공저)와 『이것이 실전회계다』(공저), 『1일 3분 1회계』(공저)가 있으며, 기업공시 관련 저서는 『1일 3분 1공시』, 『기업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 『기업공시 완전정복』이 있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