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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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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이인석 | 포르체

출간일
2023-03-22
파일형태
ePub
용량
21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이 책을 통해 내가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일에 대한 철학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
신동식 (우리나라 초대 대통령 경제수석, KOMAC 회장)

“리더는, 또 일하는 사람은 어떤 태도를 지녀야 하는가에 대한 책이다.”
김소희 (한국가업승계기업협의회 회장)

“‘일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책이 드디어 세상에 나왔다.”
최병규 (카이스트 명예교수, 前 카이스트 부총장)

저자 이인석 대표는 2017년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비즈니스 리더의 표본이다. 저자는 가장 어렵다는 ㈜이랜드서비스 대표와 가장 중요하다는 문화사업부, 문화재단 대표 그리고 CSR 대표를 동시에 겸직했다. 저자가 일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사람’이다.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는 우리 사회에 얼마나, 어떻게 기여하는가다. 그가 《밸런스》에서 전하고자 하는 바는 ‘일의 기본’이다. 저자는 책에서 어떤 자리에 있느냐보다 어떤 자세로 일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많은 이들의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멘토로 활동 중인 저자는 늘 큰 인사이트를 만들어 낸다. 이 책은 저자가 평사원에서부터 시작해 CEO가 되기까지 쌓아온 ‘일의 기본’이 담겨 있다. 이 책으로 일에 대한 철학과 사명, 일하는 방식이나 일의 의미를 찾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가장 어렵다는 이랜드서비스 대표와 가장 중요하다는 문화사업부, 문화재단 대표 그리고 CSR 대표를 동시에 겸직했다. 2019년 5월 말, 회사에서 부동산 영역과 호텔, 레저, 건설 등을 통합한 부동산 BG(Business Group) 경영자로 내정되었으나 건강 문제로 휴가를 떠났다. 이후 경영고문을 맡아 직무를 수행했으며, 현재 3M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 컨설팅 멘토로 활동 중이다.

2005~2007 이랜드그룹 지식경영실 팀장
2007~2010 이랜드리테일 전략기획본부 팀장
2010~2011 이랜드그룹 전략기획본부 팀장
2011~2020 이랜드서비스 대표 & 이랜드그룹 CSR 대표
2014~2016 이랜드 건설사업부 (SNC) 부대표
2018~2020 이랜드그룹 문화사업부 대표(미술관/박물관)/문화재단 대표
2021.07~ 이랜드그룹 경영고문

목차

1장 어떻게 일을 대할 것인가

1. 왜 일하는가
일의 철학
미션-비전-가치의 피라미드
나는 무엇이 될 것인가
주연인 것처럼 일하라
사명을 가지면 세상은 내일 조금 더 나아진다

2. 기본에 충실하라
군 입대한 아들에게 쓴 편지
면접관들의 공통 인식관
주변에 적을 만들지 마라
약점은 고쳐 나가야 한다
열정과 사명을 가진 사람은 다르다

3. 현상 너머의 본질을 보는 눈을 가져라
본질을 들여다보면 답을 찾는다
지식은 액션으로 이어지는 힘
시대가 변해도 달라지지 않는 것
에너지를 투입하며 기회를 기다려라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2장 철저히 전략적으로 일하라

1. 일의 전체를 한눈에 담는 토탈 비즈니스
원(One) 페이지 기획서 쓰기
전체를 보고 구조화하라
일의 기본은 소통이다
위기 상황에서 더욱 중요한 깔때기 소통법

2. 적중도를 높이는 전략적 사고
23전 23승 이순신 장군의 승리 비결
점진적 변화와 파일럿 테스트
생존을 위한 고객 관점의 혁신
보이지 않는 새로운 시장을 발굴해야 한다
두 자리 수 R&D 기업은 망하지 않는다

3.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라
경영은 곧 시스템이다
변화와 혁신이 실패하는 이유
일을 잘하려면 잘 줄여야 한다
퍼즐 설계, 큰 그림을 그려라
고객 관점에서의 최단 거리와 속도
전략적인 사고를 위한 도구의 사용
프로젝트 실행 시 체크 리스트와 목표 설정
궁극적으로 시스템이 바꾸는 것

4.일의 균형을 위해 관리하라
일의 사각지대 없애기
비상 대응 매뉴얼 구비
수시로 훈련하고 대비해야 한다
고객 접점에서 리스크를 없애는 법

3장 인재가 경영의 미래다

1. 리더의 조건
보스와 리더는 다르다
리더십 유형이 팀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프로페셔널의 조건
리더는 제너럴 스페셜리스트가 되어야 한다
잘해주는 사람이 아니라 잘하게 해주는 사람

2. 리더십과 팔로워십
팔로워십 없이는 리더십도 없다
직원도 고객이다
성장 가능성을 키우는 인식관의 변화
부정적인 직원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3. 개인 학습과 조직 학습
세상의 변화에 발맞춰야 하는 이유
조직 내 학습과 성장
개인이 성장하는 유일한 방법
2년, 리뉴얼이 필요한 시기
경쟁에 대비하는 3호라이즌
경험이 오히려 장애가 될 수 있다

4. 퍼포먼스를 내는 조직 문화
생산성을 올리는 조직 문화
조직 문화에 필요한 3요소
때로는 정치를 하라
착한 사람 콤플렉스를 가진 리더와 센 언니
경영의 핵심은 사람이다

4장 무엇을 남길 것인가

1. 시장과 고객 중심의 관점
언맷 니즈까지 찾아야 한다
최선보다 중요한 것은 최고가 되는 것
기업의 핵심 역량은 매뉴얼에 나타난다
페인 포인트에 집중하라
현장의 소리와 피드백

2. 게임 체인저와 ESG의 쓰나미
게임 체인저를 위한 준비
지속 가능한 ESG에 대한 고민
ESG에 주목하는 이유

3. 선한 영향력
돈을 버는 데는 책임이 따른다
사회에 공헌하는 문화와 시스템
크고 작은 가치를 모으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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