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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과 서비스 경영 - 핵심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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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과 서비스 경영 - 핵심개론

장문철 | e-상문사

출간일
2013-12-31
파일형태
ePub
용량
2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3,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기업활동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생산관리와 판매관리이다. 생산과 서비스 부문의 관리자라면 어떠한 목표와 전략을 세울 것인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그리고 업무향상을 통한 효율성을 높일 것인가를 항상 고민한다. 본서는 대학에서 경영관련 공부를 하는 후학과 제조업 및 서비스업의 산업현장에 종사하는 관리자들을 위한 핵심개론서로 저술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장문철(張文喆) CHANG Moonchul

학력 : 경기 중ㆍ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정법대학 정치외교학 학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시스템공학 석사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공학 박사
전공 : 산업공학(생산운영관리, 경제성 공학)

경력 : 청운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주) 대우 인터내셔널 이사
대우재단(재) 사무국장
한국유통경영학회 부회장
대전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이사
충남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자문위원

저서 : 창업경영학 원론,?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전자상거래와 물류정보 용어사전,
세상을 바꾼 사람들(번역서)

목차

제1장 생산관리와 전략 - 총론
1-1. 생산관리의 의의와 구성
1-2. 생산운영전략의 목표
1-3. 서비스업의 발전과 유형

제2장 수요예측과 생산계획
2-1. 수요변동의 원인
2-2. 예측기법의 유형
2-3. 생산능력 전략
2-4. 생산시스템의 구축
2-5. 생산계획
2-6. 재고관리

제3장 제품설계 전략
3-1. 제품생산 설계
3-2. 서비스생산 설계
3-3. 제품개발 접근법

제4장 공정흐름과 설비
4-1. 공정흐름
4-2. 공정의 유형과 방식
4-3. 도요타 생산시스템
4-4. 설비 배치와 관리

제5장 품질개선
5-1. 품질이란?
5-2. 품질관리의 도구
5-3. 품질인증
5-4. 식스시그마

제6장 프로젝트와 물류관리
6-1. 프로젝트관리
6-2. PERT / CPM관리
6-3. 물류전략

제7장 서비스시스템
7-1. 서비스와 제조의 차이
7-2. 서비스시스템의 환경전략

제8장 서비스운영전략
8-1. 서비스 분류와 유통전략
8-2. 서비스 전략개념
8-3. 서비스 대기
8-4. 서비스 회복시스템

제9장 서비스품질경영
9-1. 서비스품질의 개념
9-2. 서비스품질모델
9-3. 품질평가
9-4. 서비스품질의 개선

제10장 생산성과 성과
10-1. 생산성
10-2. 서비스 생산성
10-3. 경제성
10-4. 서비스품질비용모델
10-5. 제조물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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