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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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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 | 서울문화사

출간일
2016-09-05
파일형태
ePub
용량
15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백종원만의 식당 창업과 운영, 그 숨겨진 노하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는 먹는장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성공한 프랜차이즈 사업가로 알려진 저자 백종원의 식당 창업에 관한 이야기부터 식당 운영까지 모든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수명은 길어지고 상대적으로 은퇴가 빨라지는 요즘,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소규모 자본으로 ‘먹는장사’를 해 보겠다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그러나 어디서부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책은 3년여 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했던 질문에 대한 저자의 답변을 정리해 엮었다. 식당 창업 초보자부터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백종원만의 명쾌한 답변을 공개한다.

책에는 메뉴 선정, 메뉴의 가격 결정, 상권 분석, 가게 이름, 식자재 유통, 테이블 간격, 직원관리, 식당 홍보, 컴플레인 대처, 홀과 주방 인테리어, 영업시간, 동업의 문제점 등 지난 경험들을 통해 얻은 자신의 소신과 생각을 고스란히 반영하였다. 또한, 식당을 창업할 마음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사항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가 겪은 다양한 실패 사례를 통해 식당 창업은 오랜 기간 동안 철저한 분석과 노력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먹는장사에 대한 즐거움을 찾는다면 행복한 식당 창업이 될 것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백종원
저자 백종원은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및 외식경영전문가.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후, 포병장교로 군대를 마친 백종원 대표는 1993년 서울 강남 논현동에서 ‘원조쌈밥집’을 오픈하여 외식업에 첫발을 들여놓았다. 이후 국내 및 해외에서 ‘본가’, ‘새마을식당’, ‘홍콩반점0410’, ‘빽다방’을 비롯하여 30여 개 외식 브랜드, 1,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중국, 미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베트남에 진출하여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음식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요리하는 CEO 백종원 대표는 오늘도 사람들이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저서로는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백종원의 식당 조리비책》, 《백종원의 肉(육)》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ㆍ004

1장ㆍ먹는장사, 돈 벌 수 있을까?
지금 식당을 시작한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ㆍ015
자격증이 필요할까?ㆍ017
외식업 창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준비 사항은?ㆍ020
직접 경험하는 게 가장 좋다ㆍ021
쪽박 식당에서 경험을 쌓아야 하는 이유ㆍ024
기존의 틀을 깨라ㆍ026
기존의 것을 변형해라ㆍ032
성공 포인트는 하나다ㆍ034
메뉴 선정의 어려움ㆍ035
먼저 집에서 메뉴를 만들어 봐라ㆍ037
나이보다 마음가짐이다ㆍ039
동업은 어떨까?ㆍ042
반말만 앞서가라ㆍ047
멘토링 훈련이 필요하다ㆍ051
장사를 시작할 때, 지금의 상황을 꿈꾸었나?ㆍ053

2장ㆍ식당 창업과 운영, 그 숨겨진 노하우
창업 시 예비비용을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ㆍ059
소비층을 섬세하게 정하고 눈높이를 분석해라ㆍ062
좋은 상권은 따로 있는 걸까?ㆍ066
배고픈 손님 입장에서 생각하기ㆍ070
식당 이름을 정할 때 무엇이 중요한가?ㆍ071
홀이 중요한가? 주방이 중요한가?ㆍ079
홀의 테이블 간격을 어느 정도 둘 것인가?ㆍ081
활기찬 주방 만들기ㆍ084
손님이 상상하는 이미지에 맞춘 인테리어ㆍ086
충전의 시간이 있어야 손님에게 친절할 수 있다ㆍ089
접시 돌리기ㆍ091
저장고를 키우지 마라ㆍ092
메뉴의 수를 조절해 스트레스를 줄여라ㆍ095
대화로 마음의 문을 열어라ㆍ098
행동이 답이다ㆍ100
인내심은 성공의 어머니ㆍ105

3장ㆍ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가장 잘하는 음식이다
성공의 성패는 재고관리에 달렸다ㆍ111
맛 30퍼센트, 분위기 70퍼센트ㆍ114
잘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ㆍ119
잘되는 메뉴를 찾는 방법ㆍ121
원가 마진율을 위한 메뉴 가격 상승이 불가피할 때ㆍ122
식자재 원가율은 35퍼센트 이내로 잡아라ㆍ125
식단을 짤 때는 손님의 입장에서ㆍ126
맛의 기준을 어떻게 정할 것인가ㆍ128
원조 프랜차이즈 사이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ㆍ132
부대찌개 전문점일 경우 저녁 매출을 높이는 방법은?ㆍ135
해장국과 차돌박이 가운데 선택을 한다면ㆍ140
고깃집에서 점심, 저녁 장사 모두 집중하고 싶은데ㆍ142
지금 오리고깃집은 어떨까?ㆍ143
메뉴 선정은 손님의 눈높이로 맞춰라ㆍ146
‘빽다방’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ㆍ148
디저트 가게를 하고 싶다면 어떤 게 중요할까?ㆍ151
메뉴 조정 시기와 전단지 홍보 방식에 대해서ㆍ153

4장ㆍ계속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무너진다
돈보다 중요한 것을 발견하기도 한다ㆍ159
식당 주인은 연기력이 필요하다ㆍ161
단골손님 관리에도 노하우가 있다ㆍ163
식당 안에서 나만의 재미를 찾아라ㆍ164
때로는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승부해라ㆍ167
소셜커머스를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은?ㆍ170
매출 하락 원인을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방법ㆍ173
도달할 수 있는 목표 의식을 심어 줘라ㆍ176
주인의 자세ㆍ178
배달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정신적인 손해를 만든다ㆍ181
가게 확장 후 평이 좋지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ㆍ183
유행이 사그라지는 프랜차이즈라면?ㆍ184
충성 고객을 만들려면 뭐가 필요할까?ㆍ186
단골손님과 충성 고객은 어떻게 대접해야 하나?ㆍ189
고정적인 매출이 계속될 때 매출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은?ㆍ191
컴플레인에 대처하는 자세ㆍ193
진심어린 말로 하는 과한 사과ㆍ199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이 필요하다ㆍ202
외식업 수요가 급감했을 때,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ㆍ204

5장ㆍ머물지 말고 더 넓은 세상을 꿈꿔라
식당은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ㆍ209
해외로 진출할 때 고급화 전략을 세워야 할까?ㆍ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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