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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바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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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바이블

조 풀리지 | 세종서적

출간일
2021-12-27
파일형태
ePub
용량
18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콘텐츠 마케팅 용어의 창시자이자
제로에서 시작해 350억 원을 손에 넣은
콘텐츠 기업가가 전하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모든 것!

경제적 자유를 위한 기회,
이 책이 그 해답이 되리라고 믿는다_서문에서

이 책 《콘텐츠 바이블》의 저자 조 풀리지는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세계 처음으로 쓰면서 콘텐츠 마케팅 분야를 퍼뜨렸다. 게다가 “제품 없이 사람들의 관심을 먼저 모아라!”라고 한 그의 주장은 ‘제품’에만 연연하던 세계적 기업과 마케터들에게 틀을 깨부수는 새로운 혁신이었다. 디즈니, 오라클, HP, 링크드인 등 많은 기업들에게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조언을 건넨 마케팅 구루이자 성공한 콘텐츠 기업가 조 풀리지는 이제 팬데믹 시대에 콘텐츠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찾을 새로운 방법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한다.

이 책은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7단계로 나누어 자신의 강점을 살리고 콘텐츠를 차별화하는 법, 일회성 방문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하며 콘텐츠로 자신만의 사업을 하려는 사람들, 성장세가 멈춰 콘텐츠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기업, 이미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제대로 할 줄은 모르는 마케터들의 필독서로 자리 잡았다. 또한 백만장자 대열에 올라 인생 역전을 이루고 콘텐츠 기업이 된 세계적인 ‘인플루언서’들과 사업가, 기업의 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함으로써 새롭게 동기부여를 하고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정보가 가득하다. 무엇보다 저자가 직접 콘텐츠 기업을 창업하고 약 3,000만 달러(약 한화 350억)에 매각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경제적인 부를 가져다줄 콘텐츠 비즈니스모델을 고민하는 개인과 기업에게 최고의 인사이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조 풀리지
저자 : 조 풀리지
2001년부터 선구적으로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이란 용어를 사용해 그 개념을 확립했다.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연사 중 한 명으로 전 세계의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가, 마케터, 언론인들에게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경제지 〈잉크Inc.〉가 선정한 초고속성장 미디어 회사 콘텐츠 마케팅 연구소Content Marketing Institute, CMI의 창업자다. CMI는 매년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츠 마케팅 행사인 ‘콘텐츠 마케팅 월드’를 개최하며 HP, AT&T, 빌 앤드 멀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링크드인, SAP 등 다수의 혁신기업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자문을 해주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 17개국 나라에서 콘텐츠 마케팅 실무에 관한 강연을 해왔고 디즈니, 오라클, 듀폰, HP, 델 등 유력기업 행사의 기조강연자로 초대받았다. 이러한 공로들을 인정받아 ‘존 칼드웰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콘텐츠 바이블》, 《킬링 마케팅》, 《에픽 콘텐츠 마케팅》 등이 있다.

역자 : 강혜정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1만 시간의 재발견》, 《고전에 맞서며》, 《언페어》, 《역사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찰스 핸디의 포트폴리오 인생》, 《반지성주의》 등이 있다.



역자 : 강혜정

목차

서문 내 삶을 구한 콘텐츠 비즈니스

PART 1 새로운 부의 시작
01 끝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라
02 콘텐츠가 기본인 시대

PART 2 스위트 스폿
: 전문성과 욕망이 교차하는 지점
03 나의 강점부터 발견하라
04 오디언스 파악이 성공 열쇠

PART 3 콘텐츠 틸트
: 최고의 차별화 전략
05 콘텐츠 비틀어보기
06 콘텐츠 틸트 테스트
07 미션을 만들어라

PART 4 토대 쌓기
: 본격적인 작업 시작
08 하나부터 제대로
09 플랫폼 선택하는 법
10 아이디어 내놓기
11 지속적인 콘텐츠를 향한 일정
12 역할 분담이 중요하다

PART 5 오디언스 모으기
: 콘텐츠에는 팬이 필요하다
13 콘텐츠 성공 여부 측정
14 오디언스가 바로 찾을 수 있도록
15 오디언스 훔치기
16 콘텐츠에 맞는 소셜 미디어 찾기

PART 6 매출
: 경제적 자유를 향해 뛰어라
17 당장의 생존을 위한 수익
18 수익모델 만들기

PART 7 다각화
: 콘텐츠가 만드는 부의 파이프라인
19 제로부터 시작해 사업 확장
20 인수합병도 방법이다

PART 8 매각 혹은 키우기
: 처음 목표를 다시 생각하라
21 출구 전략이 필요하다
22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하라

PART 9 성공을 위한 마지막 조언
23 모두 통합하기
24 콘텐츠 비즈니스 인사이트
감사의 글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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