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프로덕트 매니저는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 일 잘하는 PM이 되기 위한 실무 밀착 가이드


SMART
 

프로덕트 매니저는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 일 잘하는 PM이 되기 위한 실무 밀착 가이드

개점휴업,최민 공저 | 한빛미디어

출간일
2023-01-09
파일형태
PDF
용량
2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10년 차 현업 실무자가 알려주는 프로덕트 매니저 실무 가이드



IT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회사의 비전과 전략에 기여하기 위해 어떤 제품을 왜 개발해야 하는지를 고민해야 하는 직무가 필요해졌다. 그 역할은 프로덕트 매니저가 수행한다고 한다. 그런데 정확히 프로덕트 매니저가 무엇이고, 무슨 일을 하고 있으며 어떠한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



이 책은 10년 차 현업 실무자가 직접 경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실무 밀착 가이드이다. 프로덕트 매니저가 무엇인지, 무슨 일을 하는지, 그 역할과 필요성을 설명한다. 제품 전략 수립부터 구현, 테스트 및 배포, 운영, 구현 이후까지 프로덕트 전 과정에서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프로덕트 매니저를 꿈꾸거나 전문성을 필요한 주니어 프로덕트 매니저에게 실전에서 업무를 어떻게 하는지, 시행착오는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선배가 알려주듯 친절하게 업무 전반을 설명해주어 실제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훌륭한 프로덕트 매니저가 되기 위한 핵심 역량과 자기계발법도 소개한다.

저자소개

10년째 디지털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다니면서 커머스, 콘텐츠, 핀테크, 소상공인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도메인과 조직 환경을 경험했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의 업무를 가시화하고 해외 업계 트렌드를 번역하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프로덕트 매니저가 되는 것이 목표고 이 직업으로 은퇴하는 것이 꿈입니다. 요새 마작을 배우고 있으며 필름 사진을 찍는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차

CHAPTER 1 제품과 제품팀

_1.1 제품의 정의

__1.1.1 IT 업계의 제품

__1.1.2 제품의 구분과 예시

_1.2 제품을 만드는 절차

__1.2.1 절차와 단계별 과업

__1.2.2 제품 구현 방법론, 애자일과 워터폴

_1.3 제품을 만드는 사람

__1.3.1 스프린트

__1.3.2 제품팀과 유관부서

__1.3.3 제품팀의 조직 구성



CHAPTER 2 프로덕트 매니저가 하는 일

_2.1 프로덕트 매니저의 정의

__2.1.1 한국에서의 프로덕트 매니징 역사

__2.1.2 프로덕트 매니저의 업무 범위

_2.2 프로덕트 매니저의 커리어 패스

__2.2.1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량

__2.2.2 커리어 패스의 설계



CHAPTER 3 요구사항 정의서와 화면 설계서

_3.1 기획서의 정의

__3.1.1 요구사항 정의서와 화면 설계서

__3.1.2 기획서의 독자와 맥락

__3.1.3 이상적인 기획서

_3.2 요구사항 정의와 지표 설정

__3.2.1 요구사항 정의서의 구성요소

__3.2.2 제품 지표의 기초

_3.3 유저 스토리와 화면 설계서

__3.3.1 유저 스토리의 정의

__3.3.2 화면 설계서와 구성요소



CHAPTER 4 제품 구현

_4.1 구현 과정과 담당자별 작업

__4.1.1 구현 과정 흐름

__4.1.2 디자인과 마크업

__4.1.3 프런트엔드 개발과 백엔드 개발

_4.2 스프린트 운영

__4.2.1 백로그와 스프린트 관리

__4.2.2 일정과 문서 관리

_4.3 상황별 대응

__4.3.1 기획서 내용 변경

__4.3.2 일정 지연



CHAPTER 5 테스트와 배포

_5.1 테스트 시나리오

__5.1.1 테스트 시나리오의 정의와 목적

__5.1.2 테스트 시나리오의 필수 사항

_5.2 배포 시나리오

__5.2.1 배포 시나리오의 정의와 목적

__5.2.2 배포의 과정

__5.2.3 배포 시나리오의 필수 사항



CHAPTER 6 제품 구현 이후

_6.1 지표 확인

__6.1.1 미리 준비해야 할 것

__6.1.2 개선점/이상징후 발견하기

_6.2 회고와 보고

__6.2.1 회고의 목적과 형식

__6.2.2 보고의 목적과 형식



CHAPTER 7 운영

_7.1 상시 운영과 모니터링

__7.1.1 운영 관리

__7.1.2 서비스 관련 이슈 확인

__7.1.3 CS 대응

_7.2 장애 모니터링과 대응

__7.2.1 장애 정의와 대처 프로세스

__7.2.2 장애 사전 대비

__7.2.3 장애 발생 후 대응

_7.3 운영 단계에서의 협업

__7.3.1 운영 조직과 협업하기

__7.3.2 개발 조직과 협업하기



CHAPTER 8 업무 환경에서의 커뮤니케이션

_8.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중요성

__8.1.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__8.1.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_8.2 커뮤니케이션의 난제

__8.2.1 서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__8.2.2 조직적 합의 유도와 부정적 피드백 수용

__8.2.3 공감대 형성의 실패

_8.3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지침

__8.3.1 열린 태도와 건설적 지향

__8.3.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__8.3.3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원칙

_8.4 리모트 근무의 특수성

__8.4.1 오피스 근무와의 차이점

__8.4.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CHAPTER 9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과 자기계발

_9.1 자기계발의 중요성

__9.1.1 나에게 필요한 자기계발

__9.1.2 나에게 어울리는 회사

_9.2 프로덕트 매니저의 역할

__9.2.1 문제 해결

__9.2.2 설득과 협업

__9.2.3 습득

__9.2.4 완성

_9.3 프로덕트 매니저에 대한 조직의 기대

__9.3.1 조직문화

__9.3.2 조직구성별 예상업무 범위

__9.3.3 내가 가고 싶은 회사를 찾는 방법

_9.4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

__9.4.1 개발

__9.4.2 데이터 분석

__9.4.3 제품 디자인



CHAPTER 10 리더의 역할

_10.1 프로덕트 매니저의 리더십

__10.1.1 제품팀의 최적화

__10.1.2 제품팀에서의 신뢰자본

__10.1.3 리더십에 대한 메타인지

_10.2 상황별 리더십 소개

__10.2.1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

__10.2.2 허쉬와 블랜챠드의 상황별 리더십 모델

_10.3 작게 시작하는 리더십

__10.3.1 나와 조직에 대한 분석

__10.3.2 곧장 도입할 수 있는 방법론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